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무료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6-04-19 (화)
 뉴스 홈 > 세종시 > 세종시
오바마 미국 대통령, '세월호' 사고 관련 위로 표명
청와대 뉴스 [2014-05-02 17:44]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4월 25일(금)부터 26일(토) 한국을 공식 방문하는 계기에 세월호 사고 관련 한국에 대한 위로의 마음을 담은 징표(Token of Condolences)로서, 세월호 사고 당시 미국 백악관에 게양되었던 성조기와 백악관 목련 묘목을 전달해 왔다.

오바마 대통령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성조기를 전달할 때 다음과 같은 문구가 써진 증서가 함께 전달되었다.

“이 성조기는 세월호에서 많은 생명이 희생된 당일 백악관에 걸려있던 성조기로서 미국 국민을 대표하여 박근혜 대통령과 한국 국민들에게 바칩니다. 세월호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어려운 시기에 미국이 한국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과, 한국을 우리의 동맹국이자 친구라 부를 수 있다는 긍지를 가지고 있음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우리 정부를 통하여 금번 사고로 대다수의 학생이 희생된 단원 고등학교에 아래 내용의 위로를 담아 백악관의 목련 묘목을 전달해 왔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사고로 목숨을 잃은 수백 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애도하며, 희생된 학생 대다수 공부하던 단원 고등학교에 백악관의 목련 묘목을 바칩니다. 이 목련 묘목으로 이번 비극을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분들에게 미국이 느끼는 깊은 연민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 목련 나무는 Andrew Jackson 대통령(미 7대 대통령)이 먼저 세상을 떠난 그의 아내 Rachel을 기려 집에서 가져온 목련 싹을 심은 1800년대 중반부터 백악관 잔디밭을 장식해 왔다. ‘Jackson 목련’은 수년 동안 여러 대통령들에게 많은 정서적 가치를 부여하였으며, 1928년부터 1988년까지 20달러 지폐의 뒷면에 백악관 남서부 쪽에 홀로 서 있는 Jackson Magnolia의 그림이 새겨지기도 하였다.


세종사랑 핫 클릭
이춘희 시장,
세종 조치원 복사꽃 축제 성황
세종소방본부,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모집
“정성담은 반찬으로 사랑을 나눠요”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세종시 문,연,여
    내일은 우리가 구급대원t
    아름다운 세종시위한 경관..t
    출아기 사용 시 주의사항..t
    꽃이 적게 핀 사과원, 열매..t
    '퀸' 마지막 무대…"아디오..t
    행복청, 지난 연휴기간 생활..t
    [포토] '퀸' 마지막 무대…"..t
    발기부전 걱정 없는 건강한..t
    걷기 운동은 ‘허리병의 보..t
    단기간에 하는 다이어트, 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