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무료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6-04-19 (화)
 뉴스 홈 > 세종시 > 세종시
충남도, 6월까지 화단국화 30만주 재배농가에 보급
농기원 예산국화시험장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2014-05-02 17:54]
충남도농업기술원 예산국화시험장은 최근 새로 개발한 화단·조경용 국화 19개 품종 우량묘 30만 주를 6월 하순까지 국내 화단국화 재배농가에 보급한다.

도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에 보급되는 반구형 화단국화는 화단에 심거나 화분에 재배해 가을철 전시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품종이며, 최근에 개발된 ‘마루볼’은 땅바닥을 덮는 형태로 키가 작아서 조경현장에서 식재용으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 신품종 조경국화 ‘화니볼’은 노란 색으로 10월 상순 꽃이 피며, 땅바닥을 덮고 퍼지며 자라서 경사지에 심거나 걸이화분용으로 적당하다.

빨간색과 보라색이 섞인 ‘팬시볼’과 빨간색의 ‘버닝볼’은 키가 30㎝에서 40㎝정도로 꼿꼿하게 자라는 형태로, 도로변에 식재하거나 경계식재용으로 개발된 품종이다.

특히 이번에 분양되는 화단국화는 5·6월에 한포기를 심게 되면 적심(어린 싹 제거)과 유인을 하지 않아도 9월에서 10월경에 약 1000여개의 꽃을 피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단국화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통상실시업체인 맑은샘농원(☎ 041-541-5363)과 ㈜신농화훼종묘(☎ 031-757-5882)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찬 예산국화시험장 재배팀장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화단 국화를 육종하고 있는 예산국화시험장은 현재까지 화단 및 조경용 국화 21품종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며 “이번 분양을 계기로 온 국민들이 가을에 소담스럽게 핀 국화꽃을 생각하며 시름을 조금이나마 떨쳐버리고 새로운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랑 핫 클릭
이춘희 시장,
세종 조치원 복사꽃 축제 성황
세종소방본부,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모집
“정성담은 반찬으로 사랑을 나눠요”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세종시 문,연,여
    내일은 우리가 구급대원t
    아름다운 세종시위한 경관..t
    출아기 사용 시 주의사항..t
    꽃이 적게 핀 사과원, 열매..t
    '퀸' 마지막 무대…"아디오..t
    행복청, 지난 연휴기간 생활..t
    [포토] '퀸' 마지막 무대…"..t
    발기부전 걱정 없는 건강한..t
    걷기 운동은 ‘허리병의 보..t
    단기간에 하는 다이어트, 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